미니어쳐 핀셔

수백년동안 번식되어 온 그 유명한 "Minipin"종은 자신보다 몸이 큰 친족 German Pinscher종과 같은 계통에서 생겨났다. 이 견은 Rhineland(라인랜드)에 있는 숲에 사는 작은 노루를 닮았다고 해서 종종 "Reh Pinscher"라고 불렀다.
1890년대에 German Pinscher-Schnauner Clubdl 이 창설되면서 모든 다양한 크기의 Pinscher종을 기꺼이 받아들였다. 한동안 Miniature Pinscher 종을 "크기는 더 작고 질은 더 좋게"하려는 추구를 하였다.

이러한 난쟁이(Lilliputian, 릴립퓨션), 전종은 보석으로 장식하고, 더할 나위없이 매우 훌륭한 베개를 베고 자신의 주인의 팔에 안기어 있곤 했다. 이 클럽의 영향으로 견종의 타입이 정착되고 관심이 높아졌다. 그리고 제1차 세계대전때까지 이 견종은 다시 알려졌고, 의기양양한 모습으로 걸어다녔다. 제1차 세계대전이 치뤄지는 동안 번식활동이 감소하였지만, 이 견종은 다시 등장하게 되었다.

1920년대에 아메리칸독쇼에 적은 수의 견종이 최초로 그 모습을 드러낸 이후로 미국에서 점차 그 수가 증가하였다. 영국에서는 엄격하게 검역법이 제정되고, 귀나 꼬리등을 짧게 자르는 것도 금지되었기 때문에 미국보다는 더 느린 속도로 이 견종의 수가 늘어갔다. 영국의 개량가들은 더욱 작고 태어날 때부터 곤두선 귀를 가진 견종을 번식시키려는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Mini-Pin 종은 1929년에 AKC의 후원을 받아 테리어종으로서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현재는 요크셔(Yorkshire)와 같이 Toy로 등록되었으며, 그래서 그는 마침내 테리어 그룹에 들어갔다.
그의 타고난 모습 때문에 그는 전람회장에서 흥행인이 되었고 그 결과 "King of Toys(토이종의 왕)"이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그 뿐 아니라 Mini-Pin종은 덴마크, 네덜란드 그리고 이탈리아에서도 최고의 토이종이 되었다. 귀는 보통 짧게 잘라주고, 꼬리도 Standard Pinscher의 그것처럼 짧게 잘라 준다. 미니핀은 더 큰 핀세르종과 단지 비슷한 모습을 갖고 있는 것을 넘어, 보호본능과 강건하고 확고한 성향이 뚜렷해서 만약 침입자가 들어오면 발목을 물어버릴 수도 있다.
이렇게 그들은 항상 경계하고, 보호하려는 성향을 갖고 있다. 끝으로 이 견종은 작은 수고로도 훌륭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랑스런 개이다.

일반외모 미니어처 핀셔는 구조적으로 균형이 잘 잡혔고, 튼튼하며, 다부지고, 짧게 생겼으며, 매끈한 털의 개이다. 그는 본래가 아주 잘 손질되었고, 자신만만하며, 활력이 있고, 기민하다. 성격상의 특징은 승마용 말과 같은 동작, 두려움을 모르는 활기, 완전한 자신감의 소유, 사기왕성한 모습이다.
크기, 비율, 실질 크기:체고는 10~12인치가 인정되며, 바람직한 체고는 견갑의 가장 높은 지점에서 11~11½인치이다.

실격:체고가 10인치 이하 혹은 12½인치를 넘는 것. 수컷의 길이는 어깨부에서의 체고와 같다. 암컷은 조금 더 길 수가 있다.
 
머리 몸체에 정확히 비례한다. 앞 얼굴은 너무 튀어나오지 않았으며, 머리뼈와 균형을 이루면서 점차 좁아져서 아주 잘 맞게끔 좁다.

눈은 꽉 차있고, 약간 타원형이며, 맑고, 밝으며, 눈테두리를 포함하여 진짜 검정색으로 진한 눈이지만, 예외적으로 초콜릿색의 개에게서는 눈테두리가 같은 색깔이다.

귀는 높게 자리잡았고, 밑동에서 끝까지 쫑긋하니 서있다. 귀를 잘라주어도 되고, 자르지 않아도 된다.

머리뼈는 편평하게 보이고, 주둥이 쪽으로 앞으로 가면서 점차 좁아진다. 주둥이는 가늘고 섬세하다기보다는 강한 편이며, 개 전체에 대한 머리의 비례로 비례한다.

머리는 균형을 아주 잘 이루면서 주둥이에 대하여 아주 조금만 떨어져 내렸고, 주둥이는 머리뼈에 대하여 평행하다.

코는 검정색뿐이며, 예외적으로 초콜릿색의 개에게서는 색깔과 같은 코이다. 입술과 볼은 작고, 탱탱하며, 서로가 밀착하여 붙어있다. 이빨은 가위교합으로 물린다.
 
목, 등선, 몸체 목은 머리 및 몸체에 비례하며, 살짝 아치를 그리고, 우아한 곡선을 그리면서 어깨에 이어지고, 근육질이면서도 늘어진 목살이나 앞목의 주름은 전혀 없다.

등선:등은 서있거나 걸을 때에 수평이거나 혹은 뒤쪽으로 살짝 기울어져 있다.

몸체는 다부지고, 조금은 쐐기 모양이면서 근육질이다. 앞가슴은 아주 잘 발달되었다. 갈빗대는 보기 좋게 솟아올랐다. 가슴팍은 깊고, 가슴팍의 바닥선은 다리꿈치 지점과 수평이다. 배는 적당하게 잘록하니 위로 올라가 있어서 구조적인 형상이 우아하게 보인다. 허리는 짧고, 강하다. 꼬리는 높게 자리잡았고, 서있으며, 개의 크기에 비례하게끔 잘라준다.
 
전구 어깨는 선명하고, 기울어졌으며, 유기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적당한 각을 짜서 말과 같은 동작이 가능하도록 한다. 팔꿈치는 몸체에 가깝다.

다리:강한 뼈대는 발달되어있고, 작으며, 관절은 깔끔하다. 앞에서 보면 똑바르게 위로 올라서있다. 발목은 강하고, 수직이다. 며느리발톱은 제거해야 한다. 발은 작고, 고양이발 같으며, 발가락들은 강하고, 보기 좋은 아치를 그리며, 서로 밀착하여 짜여져 있고, 패드는 깊다. 발톱은 두텁고, 뭉툭하다.
 
후구 근육이 잘 발달된 뒷부분은 몸체에 대한 적합한 비례를 맞추게끔 충분히 덜어져서 넓게 자리잡았다. 뒤에서 보면 다리들은 똑바르고, 평행하다. 옆에서 보면 각이 잘 짜여져 있다.

허벅지는 근육이 잘 발달되었다. 뒷무릎관절은 아주 분명하게 생겼다. 뒷발목은 짧고, 아주 보기 좋게 떨어져서 자리잡았다. 며느리발톱은 제거해야 한다. 발은 작고, 고양이발 같으며, 발가락들은 강하고, 보기 좋은 아치를 그리며, 서로 밀착하여 짜여져 있고, 패드는 깊다. 발톱은 두텁고, 뭉툭하다.
 
털 반반하고, 단단하며, 짧고, 올곧으며, 윤기가 나고, 몸체에 밀착하여 붙어있으면서 균일하게 나있다. 
모색 단일색의 선명한 붉은색. 수사슴의 붉은색(검정색 털이 섞인 붉은색). 아주 분명한 적갈색이 있는 검정색―볼, 입술, 아래턱, 목줄기, 눈 위의 두 점, 가슴, 앞다리의 낮은 쪽 절반, 뒷다리의 안쪽, 항문 부위, 뒷무릎의 낮은 부위와 발에는 붉은색 무늬가 있다. 적갈색을 지닌 초콜릿색―발가락에 갈색의 연필줄무늬가 있는 점을 제외하고는 검정색 개에서 명시한 바와 마찬가지의 붉은색 무늬가 있다. 단일색 붉은색과 수사슴의 붉은색에서는 중간급부터 진한 것까지의 음영이 왔다갔다 하면서 풍부하게 있는 것이 선호된다.

실격:열거한 것 이외의 다른 색깔. 엄지무늬(발과 발목 사이의 앞다리의 앞에 적록색으로 둘러싸인 검정색 털이 난 반점. 초콜릿색 개에게서는 반점이 초콜릿색 털이다). 가장 긴 직경이 1/2인치를 초과하는 흰색이 개의 어느 부위에 있는 것.
 
걸음걸이 앞다리와 뒷다리는 평행으로 움직이며, 발은 안으로 들어가거나 밖으로 나오지 않았다. 말과 같은 동작은 높게 발을 떼고, 쭉쭉 뻗어나가며, 자유롭고 수월한 걸음을 걷는데, 이 와중에 앞다리는 몸체의 앞에서 앞 쪽으로 똑바르게 움직이며, 발은 발목에서 구부러진다. 개는 뒷부분으로부터 매끄럽고 강하게 게 추동한다. 머리와 꼬리는 높게 들고 다닌다.
기질 두려움을 모르는 활력, 완벽한 자신감의 소유 및 사기왕성한 모습이다.
결격 체고가 10인치 이하 혹은 12½인치를 넘는 것.
열거한 것 이외의 다른 색깔. 엄지무늬(발과 발목 사이의 앞다리의 앞에 적록색으로 둘러싸인 검정색 털이 난 반점. 초콜릿색 개에게서는 반점이 초콜릿색 털이다.) 가장 긴 직경이 1/2인치를 초과하는 흰색이 개의 어느 부위에 있는 것.

 

원 산 지 독 일
체 고 25.4~31.8cm 체 중 4.54kg
운 동 량 ☆☆☆☆☆ 그 룹 토 이